안녕하세요! 오늘은 독감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인플루엔자(독감)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코로나19때에는 전국민이 마스크 쓰기, 손씻기, 거리두기 등을 통해 각종 바이러스에 대응을 해왔다면, 코로나19 펜데믹이 끝나고 차츰 그런 부분이 사그라지면서 확산된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2016년 이후 독감에 걸린 사람의 숫자가 최대치라고 합니다.
주된 원인으로는 낮은 독감예방주사 접종률과 계절적요인을 꼽습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접종률이 매년 떨어지고 있으며 지금이라도 접종을 하는 것이 감염률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독감에 걸려서 항체를 가진 사람이 많으면 대대적인 유행을 막을 수 있는데 코로나19로 사람들이 마스크를 쓰고 다니고 개인위생에 철저하게 지내다보니 독감 항체를 가진 사람이 적다는 것도 원인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의 이동이 많은 설연휴전까지는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독감예방주사 가격 비교
독감예방주사는 어디에서 접종을 해야 하고 어디가 저렴할까요? 알아본 바로는 제가 거주하는 지역의 일반병원에서는 독감4가 기준 4만원대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보건소에서는 3만원에 접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 병원의 경우 가격이 모두 다르니 가까운 병원으로 가실경우에는 전화로 확인하신 후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병원마다 다릅니다. 저렴한 곳도 있습니다. 보건소에서 접종하면 좋지만 보건소가 모두가 가까운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가까운 병원에서 접종하실 분들을 위해 아래에 독감 예방접종 저렴한 병원 찾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첨부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을 클릭 후 확인해주세요.
방법은 똑같습니다. ‘독감’으로 검색하시면 접종하는 병원리스트가 전부 나옵니다. 가깝고 저렴한 곳을 찾아 접종하시면 됩니다.

독감예방주사 무료 접종 대상자는 누구?
독감예방주사 무료 접종 대상자는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어린이, 어르신, 임산부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65세 이상 어르신, 임신부(임신 주수 무관)는 주소지와 관계 없이 전국 지정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무료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조건이 있는데요, 임신이 확인된 임신부로 산모수첩, 임신확인서 등의 서류 제시(임신 주수 무관)해야 합니다.
아래는 어르신의 경우 접종 나이입니다. 2024년~2025년 기준이므로 2025년 말에 이 글을 보시는 경우 65세 이상은 1960년.12.31일 이전 출생자가 되겠습니다.

무료 접종 대상자이시라면 무조건 접종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독감은 가수 김종국님도 4일동안 운동을 할 생각을 못했다고 할 정도로 무섭고 힘든 질병입니다.
